분실관련 유용한 정보
Home > 분실자 코너 > 분실관련 유용한 정보

스마트폰 분실하면 이렇게!

분실했으면 신속히 꼭!

분실신고와 발신정지 먼저

통신사에 분실신고 및 발신정지 신청을 한 경우, 소액결제, 데이터
통화료 등 타인 사용으로 인한 부당한 요금청구를 피할 수 있어요.

분실신고된 단말기는 타인이 Usim 변경, 기기변경을 통한 개통도
차단할 수 있어요.

분실신고는 통신사 고객센터(114), 직영대리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온라인 분실신고는 로그인이 필요해요.

습득신고가 늦어지는 경우를 대비하여

2주일 정도는 기다려 보기

전국 우체국,경찰서, 유실물센터에서 핸드폰찾기콜센터로
분실접수가 집중되기까지는 습득신고와 전산처리과정에
시간이 소요됨으로 2주일이상 기다려야 분실자에게 연락이
가능하며, 연락이 되지않을 수도 있어요.

핸드폰찾기콜센터 홈페이지 분실핸드폰찾기 메뉴를 통해
습득신고접수 조회가 가능해요.

습득신고 연락 받기 전까지

통신사 임대폰 사용하기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한 후 온라인과 고객센터(114)에서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신청은 로그인이 필요해요.

습득신고 연락 받기 전까지

집에 둔 중고폰 사용하기

집에 보관중인 공기계로 기기 변경이 가능해요.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시면 Usim 구입, 핸드폰 개통이 가능해요.

사전에 분실보험을 가입한 경우, 임대폰 사용을 안하고, 기기변경을 할 경우 보상처리 시 문제가 없는지 통신사 고객센터에 확인이 필요해요.

일부 통신사는 기기변경 시 보험 지급이 안 될 수 있어요.

분실보험 가입을 했으면

보험사 보상 신청하기

사전에 분실보험에 가입해 두셨다면 통신사 보상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분실 보상 처리 안내
1. 도난/분실 신고 및 정지(통신사 114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
2. 보상센터 연락(보상지원금 및 자기부담금 확인)
3. 서류제출 (구비서류 미비 시, 보상처리 불가)
4. 보상심사(약 7일 소요)
5. 보상기변 처리 가능 대리점 내방(택배 배송도 가능)
6. 고객 분담금 수납 후, 보상기변 처리완료

제출서류: 보험금청구서, 신분증 사본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를 수 있음)

경찰서 분실신고 접수증 발급 방법
1.경찰청 유실물센터(http://www.lost112.go.kr) 접속
2.회원 가입 후 로그인
3.상단[분실물 신고]버튼 클릭 후 분실 접수
4.상단[마이페이지]클릭 후 접수 내역 확인
5.접수 내역클릭=>[분실물 상세정보]화면 이동
6.[분실물 상세정보] 화면 캡쳐[인쇄]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 안되면

주요 유실물센터에서 조회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가 안되면
핸드폰찾기콜센터 > 센터소개 > 주요유실물센터를 방문해보세요.

분실 장소와 관련된 기관 로고를 클릭하면 해당 유실물센터로 이동해요.

대표 유실물 조회 사이트

스마트폰 분실하기 전에 이렇게!

분실피해방지 서비스

제조사별 원격제어 이용하기

개인정보유출이 걱정된다면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 삭제/원격잠금/위치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1.안드로이드 OS : 구글 플레이 접속> 로그인 >오른쪽 상단>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에서 원격으로 벨울리기, 잠금 및 초기화설정, 위치, 마지막 업데이트 확인 가능

2. Apple 아이폰 : 아이클라우드 접속>로그인 >나의 iPhone 찾기 > 위치확인, 벨울리기, 분실모드(원격잠금), 데이터 삭제가 가능

3. 삼성전자 갤럭시 모델: 삼성 find My mobile에 접속 > 로그인 > 위치확인, 원격잠금, 데이터 삭제 가능

분실피해방지 서비스

제조사별 킬스위치 이용하기

개인정보유출이 걱정되신다면 사전에 킬스위치 설정을 이용하세요. 킬스위치는 분실 시 사전설정에 따라 공장초기화 또는 USIM제거 후 재부팅 시 작동하며, 킬스위치가 작동을 하면 다른 사용자가 사용 할 수 없는 상태가 돼요.

삼성전자엘지전자팬텍전자애플

삼성전자 설정방법
LG전자 설정방법
팬택 설정방법
애플 설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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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실관련 유용한 정보

스마트폰 분실 하면 이렇게!

분실했으면 신속히 꼭!

분실신고와 발신정지 먼저

통신사에 분실 신고 및 발신정지 신청을 한 경우, 소액결제, 데이터 통화료 등 타인 사용으로 인한 부당한 요금청구를 피할 수 있어요.

분실 신고된 단말기는 타인이 Usim 변경, 기기변경을 통한 개통도 차단할 수 있어요. 분실신고는 통신사 고객센터(114), 직영대리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온라인 분실신고는 로그인이 필요해요.

습득신고가 늦어지는 경우를 대비하여

2주일 정도는 기다려 보기

전국 우체국,경찰서, 유실물센터에서 핸드폰찾기콜센터로 분실접수가 집중되기까지는 습득신고와 전산처리과정에 시간이 소요됨으로 2주일이상 기다려야 분실자에게 연락이 가능하며, 연락이 되지않을 수도 있어요.

핸드폰찾기콜센터 홈페이지 분실핸드폰찾기 메뉴를 통해 습득신고접수 조회가 가능해요.

습득신고 연락 받기 전까지

통신사 임대폰 사용하기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한 후 온라인과 고객센터(114)에서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신청은 로그인이 필요해요.

1.SK텔레콤 - 메인 좌측하단 고객센터 > 좌측메뉴 이럴땐 이렇게
1.SK텔레콤 - 하세요 > 임대폰 or 기기변경 > 임대폰 신청바로가기

2.KT – My올레 > 모바일 > 핸드폰 분실/고장 >핸드폰 임대 신청

3.LGU+ - 고객센터 > 우측화면 휴대폰 분실 및 고장 > 폰분실/파손
3.LGU+ - > 임대폰 신청

습득신고 연락 받기 전까지

집에 둔 중고폰 사용하기

집에 보관중인 공기계로 기기 변경이 가능해요.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시면 Usim 구입, 핸드폰 개통이 가능해요.

사전에 분실보험을 가입한 경우, 임대폰 사용을 안하고, 기기변경을 할 경우 보상처리 시 문제가 없는지 통신사 고객센터에 확인이 필요해요. 일부 통신사는 기기변경 시 보험 지급이 안 될 수 있어요.

분실보험 가입을 했으면

보험사 보상 신청하기

사전에 분실보험에 가입해 두셨다면 통신사 보상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보상을 받을 수 있어요.


분실 보상 처리 안내
1. 도난/분실 신고 및 정지(통신사 114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
2. 보상센터 연락(보상지원금 및 자기부담금 확인)
3. 서류제출 (구비서류 미비 시, 보상처리 불가)
4. 보상심사(약 7일 소요)
5. 보상기변 처리 가능 대리점 내방(택배 배송도 가능)
6. 고객 분담금 수납 후, 보상기변 처리완료

제출서류 : 보험금청구서, 분실신고접수증, 신분증 사본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를 수 있음)

경찰서 분실신고 접수증 발급 방법
1.경찰청 유실물센터(http://www.lost112.go.kr) 접속
2.회원 가입 후 로그인
3.상단[분실물 신고]버튼 클릭 후 분실 접수
4.상단[마이페이지]클릭 후 접수 내역 확인
5.접수 내역클릭=>[분실물 상세정보]화면 이동
6.[분실물 상세정보] 화면 캡쳐[인쇄]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 안되면

주요 유실물센터에서 조회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가 안되면
핸드폰찾기콜센터 > 센터소개 > 주요유실물센터를 방문해보세요.

분실 장소와 관련된 기관 로고를 클릭하면 해당 유실물센터로 이동해요.

대표 유실물 조회 사이트

분실했으면 신속히 꼭!

분실신고와 발신정지 먼저

통신사에 분실 신고 및 발신정지 신청을 한 경우, 소액결제, 데이터 통화료 등 타인 사용으로 인한 부당한 요금청구를 피할 수 있어요.

분실 신고된 단말기는 타인이 Usim 변경, 기기변경을 통한 개통도 차단할 수 있어요. 분실신고는 통신사 고객센터(114), 직영대리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해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온라인 분실신고는 로그인이 필요해요.

습득신고가 늦어지는 경우를 대비하여

2주일 정도는 기다려 보기

전국 우체국,경찰서, 유실물센터에서 핸드폰찾기콜센터로 분실접수가 집중되기까지는 습득신고와 전산처리과정에 시간이 소요됨으로 2주일이상 기다려야 분실자에게 연락이 가능하며, 연락이 되지않을 수도 있어요.

핸드폰찾기콜센터 홈페이지 분실핸드폰찾기 메뉴를 통해 습득신고접수 조회가 가능해요.

습득신고 연락 받기 전까지

통신사 임대폰 사용하기

통신사에 분실신고를 한 후 온라인과 고객센터(114)에서
임대폰을 신청할 수 있어요.

온라인 신청은 로그인이 필요해요.

1. SK telecom - 메인 좌측하단 고객센터 > 좌측메뉴 이럴땐 이렇게 하세요. 임대폰 or 기기변경 >임대폰 신청 바로가기

2. olleh KT – My올레 > 모바일 > 핸드폰 분실/고장 >핸드폰 임대신청

3. LG U+ - 고객센터 > 우측화면 휴대폰 분실 및 고장 > 폰분실/파손 > 임대폰 신청


습득신고 연락 받기 전까지

집에 둔 중고폰 사용하기

집에 보관중인 공기계로 기기 변경이 가능해요.
가까운 대리점에 방문하시면 Usim 구입, 핸드폰 개통이 가능합니다.
사전에 분실보험을 가입한 경우, 임대폰 사용을 안하고, 기기변경을 할 경우 보상처리 시 문제가 없는지 통신사 고객센터에 확인이 필요해요. 일부 통신사는 기기변경 시 보험 지급이 안 될 수 있어요.

분실보험 가입을 했으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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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도난/분실 신고 및 정지(통신사 114 또는 통신사 홈페이지)
2. 보상센터 연락(보상지원금 및 자기부담금 확인)
3. 서류제출 (구비서류 미비 시, 보상처리 불가)
4. 보상심사(약 7일 소요)
5. 보상기변 처리 가능 대리점 내방(택배 배송도 가능)
6. 고객 분담금 수납 후, 보상기변 처리완료

제출서류 : 보험금청구서, 신분증 사본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제출서류가 다를 수 있음)

경찰서 분실신고 접수증 발급 방법
1.경찰청 유실물센터(http://www.lost112.go.kr) 접속
2.회원 가입 후 로그인
3.상단[분실물 신고]버튼 클릭 후 분실 접수
4.상단[마이페이지]클릭 후 접수 내역 확인
5.접수 내역클릭=>[분실물 상세정보]화면 이동
6.[분실물 상세정보] 화면 캡쳐[인쇄]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 안되면

주요 유실물센터에서 조회

핸드폰찾기콜센터에서 조회가 안되면 핸드폰찾기콜센터 > 센터소개 > 주요유실물센터를 방문해보세요.

분실 장소와 관련된 기관 로고를 클릭하면 해당 유실물센터로 이동해요.

대표 유실물 조회 사이트

스마트폰 분실하기 전에 이렇게!

분실피해방지 서비스

제조사별 원격제어 이용하기

개인정보유출이 걱정되신다면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 삭제/원격잠금/위치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1. 안드로이드 OS : 구글 플레이 접속> 로그인 >오른쪽 상단> 안드로이드 기기 관리자에서 원격으로 벨울리기, 잠금 및 초기화설정, 위치, 마지막 업데이트 확인 가능

2. Apple 아이폰 : 아이클라우드 접속>로그인 >나의 iPhone 찾기 > 위치확인, 벨울리기,분실모드(원격잠금),
데이터 삭제가 가능

3. 삼성전자 갤럭시 모델: 삼성 find My mobile에 접속 > 로그인 > 위치확인, 원격잠금, 데이터 삭제 가능

분실피해방지 서비스

제조사별 킬스위치 이용하기

개인정보유출이 걱정되신다면 사전에 킬스위치 설정을 이용하세요. 킬스위치는 분실 시 사전설정에 따라 공장초기화 또는 USIM제거 후 재부팅 시 작동하며, 킬스위치가 작동을 하면 다른 사용자가 사용 할 수 없는 상태가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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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Apple 아이폰 : 아이클라우드 접속>로그인 >나의 iPhone 찾기 > 위치확인, 벨울리기,분실모드(원격잠금), 데이터 삭제가 가능

3.삼성전자 갤럭시 모델: 삼성 find My mobile에 접속 > 로그인 > 위치확인, 원격잠금, 데이터 삭제 가능

4.LG전자 모델 : LG Mcafeemobilesecurity에 접속 > 로그인 > 위치확인, 원격잠금, 데이터 삭제, 데이터 백업 가능

분실피해방지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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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스마트폰 킬스위치 탑재 현황 및 설정방법(2015년 5월 기준)

1.삼성전자 : 갤럭시 S5/LTE A, 알파, 노트4/엣지/S-LTE, S6/엣지


2.LG전자 : G3/Cat.6, G3 Beat, 페르소나폰 아카, G Flex2, G4


3.팬택 : 베가 No 6, 베가 아이언, 시크릿 노트, 시크릿 업, 아이언2


4.애플 : 아이폰4, 4S, 5, 5S, 5C, 6, 6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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